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슬픔의 순간들의 이야기

청춘 올인(allin)

청춘 올인(allin)

 

청춘의 시간은 시들지 않는 꽃과 같습니다. 길지 않는 청춘 같은 시간을 시험에 몰두하여 아름다운 청춘을  다바쳐 오직 목적을 이루기 위해 시험에 열중하기도 하고 각기 타고난 재주를 살려 사회에 지출하려고 배고픔과 졸음을 참고 견디며 살아남기 위해 노력합니다.

 

 

젊은 청춘의 시간을 피를 토하는 각오로 사회에 진출하려고 몸부림쳤지만 사회가 도덕적으로 부패하여 바르지 못하고 썩고 타락하여 부정부패가 만연하는데도 바라만 보고 있는 현실 속에서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아름답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말에 팔이 안으로 굽는다는 말은 친인척이나 형제들이 서로가 어려울 때 마음을 모아 도와주는 피를 나눈 형제의 우애로 돕고 사는 것인데  법망을 교묘하게 피하거나 변칙적인 방법으로 바르고 정직하게 시험을 치루지 않고 금 수저나 은수저 대접을 받으며 평등의 원칙에서 벗어나 부정한 방법으로 어렵게 공부하여 응시한 청춘들의 등을 짓밟고 회사에 취직하는 세상이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입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 부정부패의 온상에서 청춘들이 비좁은 틈새로 살아남기 위해 실 날 같은 싹을 피워내려 하지만 날마다 하늘에서 제공하는 햇빛과 바람과 이슬은 누구에게나 평등하여 어둡고 좁은 틈새까지 비춰주려 하는데 틈새까지 부정한 방법으로 막아버리고 있는 현실에서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사회에 진출하려는 젊은 청춘들의 마음은 어떻겠는가 생각합니다.

 

 

청춘을 올인하여 정직하고 아름다운 사회에서 꿈을 이어가며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젊어서 고생은 돈 주고도 못산다는 현실을 받아들여 밤잠을 설치며 시험공부에 열중한 청춘들이 실망으로 좌초되지 않고 누구라도 노력의 결과가 바르게 대우받는 그날이 찾아오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