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과 슬픔의 순간들의 이야기

협치(協治)란?

협치(協治)란?

 

협치(協治)란? 서로 협력하여 선을 이루어나가는 뜻으로 사회나 정치에 많이 쓰여 지는 용어입니다. 어떤 일정한 선(線)을 그어놓고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위아원( We are one)우리는 하나다 분쟁할 일이 없고 소통과 이해를 바탕으로 서로 한발씩 양보하여 서로가 배부르고 국민들이 행복하게 살게 만들어 주기위해 배려의 자세에서 협치는 완벽하게 이루어진다는 생각입니다.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국민들에게 만들어 주기 위해 정치계에서 유행하는 협치(協治)란? 정치가 서로가 한치의 양보도 없이 대립하는 자세에서 이제는 잘사는 나라 국민이 행복한 나라 누구나 평등하고 불이익을 당하지 않고 신분의 차이를 뛰어 넘어 국민은 누구나 똑같은 입장에서 누려야할 권리를 찾고 누구나 인간의 소중함을 일깨워 가는 일들을 협치가 앞장서야 된다는 사실입니다.

 

 

바닷가에 나가보면 인간의 수보다 많은 돌들이 밀려오는 피도와 싸워 가면 서로를 지탱하며 감싸않고 하나가되어 파도와 맞서고 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고기잡이를 떠난 배들이 서로가 협력하여 열심히 고기를 잡아야지 서로가 싸우면 배는 파산(破產)하고 돌아 올수 없다는 사실이며 협치는 서로 한마음으로 협력하며 선(善)을 이루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어 가는 일상에서나 정치에 없어서는 안될 꼭 필요한 요소(要素)라는 생각에 변함이 없습니다.